▣ 우수.중수 재이용처리시설.

 


▶ 우리나라가 UN이 정한 물부족 국가로 지정되면서 단순히 물 절약을 홍보하는 소극적인 방법이 아니라, 기술개발을 통한 국가적인 차원의 수자원 확보 대책이 마련되어야만 하는 상황임.


수자원을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인공강우, 지하수 이용, 빗물의 활용 등의 여러 기술이 있을 수 있겠지만 여기서 소개할 내용은 사용한 물을 다시 정화하여 하수와 식수의 중간 개념인 중수나, 하천유지용수 혹은 최종으로는 음용수로도 재사용 하는 기술임.


 용수재이용의 개념은 우수하천취수1회사용배출하천해양의 현재의 물순환체계에서 인공적으로 물순환을 가속시키는 방법으로 배출단계전에 처리재사용의 단계를 추가하여 수자원의 합리적인 이용을 도모하는 것임.


 용수재이용의 원수는 빌딩 잡배수, 수세식 변소배수, 냉동냉각 배수, 하수처리수, 오염된 하천수, 우수, 지하수, 해수 등을 들 수 있다. 재이용의 용도는 하천 등의 공공수역에 방류하여 하천의 유지수량을 확보하는 것과 생활용수, 공업용수, 농업용수, 환경용수 등이 있다.


보통 빌딩 잡배수의 재이용은 소규모로 운영되지만 수량이 풍부하고 수질 변동이 적은 하수처리수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앞으로 도시재개발이나 하수도 정비 등과 때를 맞춰 운영할 경우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수도는 수돗물이 공급되고 있는 여러 용도중에서 음용수와 같은 정도의 수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 용도에 대하여 각각에 알맞은 물을 공급하는 시설을 말한다.

 

 

▶ 생물학적 처리(특허) 와 분리막처리를 단독 또는 병행하여 처리 후 UV+AOP(특허)순환장치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수질을 보증, 공급할 수 있는 ( 중수 + 우수 ) 병합처리가 가능한 경제성이 우수한 재이용 설비이다.